TGTGInsighttelegram intelligenceLIVE / telegram public index
내용
게시물 내용
직장인분들, 분명 본업에서 열심히 하실꺼라고 생각합니다. 분명 시간도 많이 쓰시구요 근데 그래서 '안정적인 현금흐름이라는 버퍼'가 있는 거잖아요? 전 주식을 시작한 이래로 직장인보다 상대적으로 1. 시간은 많았지만 2. 현금흐름과 자산 관점에서 굉장히 불안정했습니다 그럼 제가 쓸 수 있는 장점을 극대화하고 약점은 최소화해야죠. 직장인들보다 투하할 시간이 압도적으로 많다는 것을 극대화해서 모든 시간을 주식 공부에 때려박고, 불안정한 현금흐름은 절약으로 커버하고. 그게 지난 5년 반의 전부였습니다. 효율, 지름길 같은 거 없습니다. GPT 같은거 발전해도 결국 결정과 판단은 내가 해야하고, 그걸 하기 위해선 실력과 지식, 경험이 쌓여야합니다. 그건 물리적으로 시간이 필요하구요. 오히려 그래서 경험 많고 지식 많은 사람들이 AI라는 날개를 달고 더 잘하게 되는거구요. 시간 없다, 비효율적이다... 사람마다 입장과 상황이 모두 다르겠지만, '그럼에도 주식을 잘하고 싶다'고 하면 저는 저런 소리는 다 핑계라고 생각합니다. 남들보다 잘하고 싶으면 남들하는 것만큼 해선 못따라가죠. 평범하게 공부하는 사람들만 있는 것도 아니고 진짜 주식에 미쳐있는 사람들이 수두룩 빽빽한데 효율이요? 저도 미친 사람 중 하나였지만, 그중에서도 하급이라고 생각하는데 과연 효율을 찾아서 주식을 잘할 수 있을까요? 글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