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TGInsighttelegram intelligenceLIVE / telegram public index
내용
게시물 내용
SK하이닉스, 다롄 2공장 투자도 재개 (더벨) SK하이닉스가 낸드 생산능력(CAPA) 확대를 위해 다롄 2공장 투자를 본격화한다. 내년 상반기부터 장비 반입을 시작한다. 다롄 2공장은 SK하이닉스 보유 부지 가운데 비교적 빠르게 해당 부지를 활용해 CAPA 확대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SK하이닉스가 2021년 인텔 NAND 사업 인수를 위해 설립한 100% 자회사 솔리다임이 다롄 공장을 들고 있습니다. 다롄 2공장은 2022년 착공식을 가졌지만 미루고 미루다 이제서야 증설을 결정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다만 중국에 위치한 만큼 최신 장비를 들여오는데는 한계가 있어 200단 이상 팹으로는 쓰일 수 없습니다. 사진=매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