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TGInsighttelegram intelligenceLIVE / telegram public index
내용
게시물 내용
MLCC 는 전압이 커지면 그 전압대비 거의 2배가 더 큰 정격용량을 가져야 합니다 . 그렇게 되면 저항기의 가격 역시 급격하게 늘어납니다 .지금 400V 에서 차후 800V 로 늘면 ... 이 전압의 잔류? 가 대략 1% 라고 해도 예전 4V 에서 앞으로는 8V로 늘고 이것 역시 두 배인 16V 정도에 정격을 맞춰야 합니다 .(전 이쪽 전공이 아니라 내 맘대로 ..대충은 맞을 것임) 그래서 저항기 등등 사이즈커져야 하는데 어디 전자장비가 커지는 게 좋은 게 있겠습니까 , 더 작게 더 강하게 해야 되니 세라믹판을 더 촘촘히 적층해야 된다는 ..결국 비싸진다 ...기판 역시 대면적 되면 원래 한판에 16장 나온다 치면 예로 ... 기판이 커지면 8장 나오게 되고 ... 로스가 나면 과거는 1/16 인데 지금은 1/8....배로 늘어나는 로스률 수율이 나빠지니 단가 역시 오른다는 ... 원래 비싸지는 걸 더 비싸지게 하는 ... 앗차 .. 삼성전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