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TGInsighttelegram intelligenceLIVE / telegram public index
채널 목록으로 돌아가기
Ryu일무이 avatar

TGINSIGHT CHAT

Ryu일무이

@ryu1moo2

Education

가치투자를 지향하는 대학생입니다. https://blog.naver.com/rhsrex

구독자955현재 채널 구독자 수
추적 게시물1,017인덱싱된 게시물 수
최근 도달2,501최근 게시물 조회수 합계
최근 게시물

최근 게시물

17페이지 / 85페이지 · 1,017개 게시물

게시됨 4월 24일

메모리와 CPU 관해서도 파텔은 말한다: "2025년 말에 수요 신호가 매우 강력했음에도 불구하고, 메모리 회사들은 즉시 반응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20~30% 외에 추가로 생산하기로 결정한 그 어떠한 실질적인 추가 물량도 두 번째 시기—실제로는 2028년 이전에는 나오지 않습니다. 이는 매우 독특한 상황입니다." "그들이 최대한 빨리 짓고 싶어 한다 해도, 빨라야 2027년 후반이나 2028년에나 나옵니다. 그 결과 메모리 가격은 천정부지로 치솟았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될까요?" "가격은 두 배, 세 배로 다시 뛸 것입니다. 적어도 디램은 특히 그렇습니다." "사람들은 "아, 메모리 스토리는 과장됐어"라고 말합니다." 다들 그렇게 생각하지만, 저는 "아니, 아니, 아니, 당신들은 이해를 못 하고 있어. 디램은 여기서 두세 배는 더 뛸 거야"라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그만큼의 생산 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 "엄청난 양의 CPU가 필요한 두 가지 주요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는 강화 학습을 할 때 CPU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인터넷에 있는 모든 데이터를 모델에 집어넣어 학습시키면 모델이 무언가를 내뱉는 식이었죠." "이제는 전 세계 인터넷 데이터를 모델에 입력한 다음, 이 '환경(environment)'에 배치합니다. 이 환경은 "자 모델아, 이거 한번 해봐"라고 지시하고, 모델은 여러 가지 다양한 시도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이 환경은 모델이 시도한 것이 성공했는지 여부를 채점하고 평가합니다. 이 환경은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텍스트가 올바른 구조로 출력되었는지 확인해봐" 같은 아주 간단한 것일 수도 있고, 매우 복잡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점점 더 복잡한 것들을 시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파일을 열어서 수정하고, 편집하고, 업데이트해서 이 웹사이트에 제출해 줘" 라든가 "지멘스의 물리 시뮬레이션을 열어서 이 CAD 모델을 수정해 줘" 같은 식으로 말이죠. 환경은 갈수록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환경들은 CPU 위에서 실행됩니다. GPU나 ASIC에서 돌아가지 않습니다." "ASIC은 환경으로부터 입력 데이터를 받아 모델을 통해 실행하는 모델 그 자체를 구동합니다. 모델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각기 다른 여러 궤적(trajectories) 형태의 결과를 출력합니다. 그 궤적들이 채점 및 평가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성공적인 결과들을 바탕으로 학습을 진행하고 모델을 업데이트하고 반복(iterate)해 나가는 겁니다." "따라서 이 과정에서 CPU가 매우 유용합니다. 둘째로, 이렇게 뛰어난 모델을 구축하고 배포할 때, 그 모델들은 코드를 생성하고 유용한 결과물을 만들어냅니다. 그 유용한 결과물은 GPU에서 인간의 뇌로 직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GPU나 ASIC에서 나와 어딘가에 배포된 앱을 거쳐 전달되는데, 이 앱은 실제로 CPU에서 실행됩니다. 이것이 대량의 수요가 발생하는 또 다른 영역이며 공급이 크게 부족한 이유입니다." https://colossus.com/episode/supply-demand-of-tokens/

118 views

게시됨 4월 24일

봐도봐도 질리지 않는 글 https://m.blog.naver.com/atheletes_village/223701601727

220 views

게시됨 4월 24일

삼성전자 x TSMC 겹치는 짤 발견. zHBM, Logic+DRAM.

229 views

게시됨 4월 24일

삼성전자 x TSMC 겹치는 짤 발견. zHBM, Logic+DRAM.

190 views

게시됨 4월 24일

https://www.youtube.com/watch?v=M5HaDcE2cdo

248 views

게시됨 4월 24일

리노공업 대주주 지분 매각에 대한 생각 https://blog.naver.com/redbirdstock/224263902442

191 views

게시됨 4월 24일

금욜 오전 반도체에서 도드라진쪽이 -OSAT패키징 : 하나마이크론, 네패스, SFA반도체, LB세미콘 -OSAT테스트 : 에이팩트, 네패스아크 -디자인하우스 : 에이디테크, 세미파이브 -MCU : 어보브반도체 -전력반도체 : DB하이텍, 코스텍시스 -저전력반도체 : 제주반도체 -기판 : 대덕전자, 해성디에스, 코리아써키트 -테스터장비 : 와이씨, 디아이, 네오셈 이런종목들 폼이 좋았네여. 맛점여

167 views

게시됨 4월 24일

https://m.blog.naver.com/skel7800/224263013897 #YellowGreen 님

229 views

게시됨 4월 24일

https://m.blog.naver.com/imbk6390/224262237160

198 views

게시됨 4월 24일

TSMC 로드맵 새로 추가된 노드 A13(A14보다 면적감소(area savings) 6%) A12(BSPDN 적용), N2U(N2P 개선) https://pr.tsmc.com/english/news/3302

147 views

게시됨 4월 24일

* 딜런 파텔 "메모리 가격 두세배 상승 예상" 부분 구체적 워딩 : "And so the result is memory prices have, you know, gone through the roof. And guess what? They're going to double and triple again. Um, at least on DRAM especially, people are like, "Oh, the memory storage is overplayed. Everyone gets it." And it's like, "No, no, no. You don't get it." "DRAM will double or triple from here still because that's that's how much capacity is required and they have to steal capacity from somewhere else. And the only way to steal capacity from somewhere else in a in a capitalist economy is demand destruction via higher pricing. We're not like rationing stuff here. And so ultimately, that's what's going to happen. And so margins continue to go up." "결과적으로 메모리 가격은 이미 천정부지로 치솟았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여기서 또 두 배, 세 배로 뛸 겁니다. 특히 DRAM이 그렇습니다. 다들 '아, 메모리·스토리지 얘기는 이미 다 나올 만큼 나왔고 시장도 다 알고 있잖아'라고 하는데, 아니에요. 아직 제대로 이해 못 하고 계신 겁니다. DRAM은 여기서도 두 배, 세 배 더 갈 수 있습니다. 그만큼의 캐파가 필요하고, 그 캐파는 결국 다른 곳에서 빼앗아 와야 하거든요. 그런데 자본주의 경제에서 다른 용도의 캐파를 빼앗아 오는 유일한 방법은 가격 인상을 통한 수요 파괴뿐입니다. 배급제로 돌리는 게 아니잖아요. 그러니 결국 그런 방향으로 갈 수밖에 없고, 마진도 계속 올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118 views
12•••5•••10•••151617181920•••25•••30•••35•••40•••45•••50•••55•••60•••65•••70•••75•••80•••8485
이전17페이지 / 85페이지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