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게시물
53페이지 / 85페이지 · 1,017개 게시물
#이수페타시스
Hashtags
#대덕전자
Hashtags
#삼성전기
Hashtags
#코리아써키트 (가동률 평균)
Hashtags
#티엘비
Hashtags
게시됨 3월 24일
2026.03.24 17:04:47 기업명: 브이엠(시가총액: 1조 1,461억) A089970 보고서명: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 계약상대 : SK하이닉스 계약내용 : 반도체 제조장비 공급지역 : 대한민국 계약금액 : 816억 계약시작 : 2026-03-24 계약종료 : 2026-11-23 계약기간 : 8개월 매출대비 : 116.05% 공시링크: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60324901398 최근계약 : https://www.awakeplus.co.kr/board/contract/089970 회사정보: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89970
#심텍 설비투자 작년부로 끝 (1,200억원)
Hashtags
#심텍
Hashtags
게시됨 3월 24일
전세계 Claude의 모든 활용법을 담았습니다. 실제로 생산성 갈리는 설정과 사례 싹 직접 정리해서 공유해드립니다.
게시됨 3월 24일
SK하이닉스, EUV 장비에 12조원 투자 (지디넷코리아) SK하이닉스는 24일 유형자산취득결정 공시에서 11조 9496억원 규모 극자외선(EUV) 장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투자 규모는 SK하이닉스 자산총액의 9.97%에 해당한다. 취득예정일자는 이달부터 내년 12월 31일까지다. SK하이닉스는 "취득가액은 EUV 스캐너 도입과 운영을 위한 신규 기계장치, 설치, 재고에 소요되는 총 예상금액"이라며 "취득물건은 총 2년에 걸쳐 취득할 예정으로, 개별 장비 취득 시마다 분할해 대금을 집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K하이닉스는 내년까지 EUV 설비를 최소 30대 이상 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SK하이닉스는 청주 M15X 팹을 건설하고, 올해부터 설비를 본격 도입하고 있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의 첫 번째 팹은 내년 2월 클린룸 오픈 후 설비 반입이 목표다.
게시됨 3월 24일
SK하이닉스, 다롄 2공장 투자도 재개 (더벨) SK하이닉스가 낸드 생산능력(CAPA) 확대를 위해 다롄 2공장 투자를 본격화한다. 내년 상반기부터 장비 반입을 시작한다. 다롄 2공장은 SK하이닉스 보유 부지 가운데 비교적 빠르게 해당 부지를 활용해 CAPA 확대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SK하이닉스가 2021년 인텔 NAND 사업 인수를 위해 설립한 100% 자회사 솔리다임이 다롄 공장을 들고 있습니다. 다롄 2공장은 2022년 착공식을 가졌지만 미루고 미루다 이제서야 증설을 결정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다만 중국에 위치한 만큼 최신 장비를 들여오는데는 한계가 있어 200단 이상 팹으로는 쓰일 수 없습니다. 사진=매일경제
게시됨 3월 24일
SK하이닉스 Memory bull cycle to be longer than oil price hike (메모리 강세 사이클, 유가 상승보다 더 길 것) 출처: Nomura, 23 March 2026 투자의견 Buy 유지, 12개월 목표주가를 기존 156만원에서 193만원(약 $1,322)으로 상향. 현재 주가 93.3만원 대비 상승여력 +106.9%. 목표주가는 12개월 선행 BPS 552,158원에 목표 P/B 3.5배를 적용해 산출했으며, 내재 P/E는…